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소기업 소상공인

신용거래란 무엇인가?

신용거래는 거래 당사자가 신뢰성을 갖추었는지 평가하는 금융 거래다. 이 평가는 판매신용(할부), 서비스신용, 대출신용 등의 형태로 이루어진다.

 

1. 판매신용(할부)

할부는 상품 구매 시 전액을 바로 지불하지 않고 분할로 지불하는 방식이다. 소비자의 신용력에 따라 할부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다.

2. 서비스신용

서비스신용은 서비스 이용료를 신용을 통해 지불하는 거래다. 휴대폰이나 인터넷 서비스가 대표적이며, 소비자의 신용력 평가에 따라 서비스 혜택이 달라질 수 있다.

3. 대출신용

금융 기관이 대출을 승인할 때 사용하는 신용거래 형태다. 신청자의 신용 점수와 이력을 평가하여 대출 가능성과 이자율을 결정한다.

신용관리의 중요성

신용 이력은 금융 거래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. 좋은 신용 이력은 더 나은 조건과 혜택을 얻을 수 있다.

 

1. 신용관리에 도움되는 활동

  • 정기적인 대출 상환: 대출 기한을 준수하여 신용 점수를 향상시킨다.
  • 신용카드 적절한 사용: 한도 내에서 적절히 사용하여 신용 점수를 유지한다.
  • 신용보증금 예치: 보증인을 통해 대출 승인의 신뢰도를 높인다.
  • 다양한 금융 상품 이용: 다양한 금융 상품을 이용하여 신용 점수를 개선한다.

2. 신용점수 하락의 원인

  • 연체: 지불을 미루면 신용점수에 악영향을 준다.
  • 부채 누적: 과도한 대출은 신용점수 저하의 원인이 될 수 있다.
  • 한도 초과 신용카드 사용: 한도를 넘어선 사용은 부정적으로 작용한다.
  • 신용카드 발급취소: 오래된 카드 취소는 신용점수 하락을 초래할 수 있다.

결론적으로, 신용을 잘 관리하면 미래의 금융 거래에서 큰 이점을 얻을 수 있다. 신뢰성을 유지하고 긍정적인 신용 이력을 쌓는 것이 중요하다.

 

금융기관과의 신용거래를 위해서는 평소 철저한 신용관리가 선행되어야 합니다. 

 

2023.08.07 - [소기업 소상공인] - 우리나라 신용평가기관: KCB와 NICE